1_2. 언리얼 프로젝트에 무료어셋 추가해보기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는 다양한 어셋을 판매하고있다.

게임/3D 렌더링 에셋 스토어 |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 UE Marketplace (unrealengine.com)


썸네일만 봐도 멋지다.

물론 멋있어 보일수록 가격도 비싸다..










하지만 걱정 노노

무료컨텐츠도 좋은것이 많다!


적당히 이쁘장한 어셋을 받아보자.








무료 버튼을 눌러보면



런처에서 열으란다.  시키는 대로 해보자.







런처가 실행되었다.




















































내가 만들어놓은 프로젝트에 추가해줄수있다.





추가하는중...



다 추가하면 라이브러리 탭으로 돌아가서 내 프로젝트를 열어준다.




프로젝트에 아까 추가한 어셋 폴더가 새로 생겼다.



Maps 폴더 밑에 있는 Beach_P 레벨 파일을 열어본다.



이렇게 그럴듯한 배경파일이다.





오브젝트를 하나 선택해서 F 키를 누르면 오브젝트로 줌 할수있다.



Static Mesh - 3D모델링파일.




mesh 파일과 메트리얼은 이곳에서 확인할수있다.





이렇게 생긴 오브젝트는 Decal Actor 라고 한다.

알파값을 가지고있는 테스처파일을 사용해 오브젝트에 블랜드 할수있다.
이렇게 바닥에 깔려있는 모래나 벽면의 이끼, 지저분한 느낌, 또는 포스터나 낙서등을 자연스럽게 넣어줄수있다.

자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 확인.


여기서 적용된 메트리얼을 확인할수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Content Browser 에서 파일 위치를 확인할수있다.






뷰포트 상단에 Lit 를 눌러보면 뷰포트 렌더화면을 바꿔가면서 볼수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이제 이 멋진 배경에 다른 오브젝트도 추가해보자.















다음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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