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5. 무비렌더큐로 렌더하기.


렌더링 하기전에 설치해 줘야 하는 플러그인이 있다.

상단 메뉴의 Edit > Plugins 클릭










필요한 플러그인을 프로젝트에 추가할수있는 창이 뜬다.
























검색창에 render q... 라고 입력하면 
Movie Render Queue 라는 항목이 뜬다.
체크해준다.















다시 Edit > Project Settings... 클릭.







프로젝트 세팅 창이 뜨면
Platforms > Windows >  Targeted RHIs > DirectX 12  로 선택해주기






























Engine > Rendering > Dynamic Global Illumination Method > Lumen 으로 선택하기.
Engine > Rendering > Reflection Method > Lumen 으로 선택하기.

세팅을 바꾸면 이렇게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라고 알림이 뜬다.
시키는 대로 해준다.



















다시 Level파일을 열어서 

PostProcessVolume  선택.


Details 창에서 
Global Illumination > Method 체크 > Lumen 선택
Reflections > Mehthod 체크 > Lumen 선택

스크롤을 더 밑으로 내리면
Translucency > Type 체크 > Ray Tracing 선택.
밑으로 보이는 항목들도 체크체크체크.




















위의 링크에서 자세한 라이트세팅 정보 확인.



이제 진짜 렌더링을 해보자.

 
작업한 Level Sequence 파일을 열어서 위의 아이콘을 클릭.




















Movie Render Queue 창이 뜬다.



화살표 아이콘을 열어서 확인해보면
작업한 Level 파일과 Level Sequense 파일이 선택되어있다.












































이제 Unsaved Config* 를 클릭.













렌더세팅창이 뜬다.

































표시된 항목 체크

































png시퀀스로 렌더할것이기 때문에 
jpg 시퀀스는 꺼놓은 상태.

Anti-aliasing 항목에서 
Temporal Sample Count 는 적당히 16정도로 올려주고

Override Anti Aliasing 체크.





































무비 렌더 큐 세팅 레퍼런스 | 언리얼 엔진 문서 (unrealengine.com)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 확인.



Console Variavles 선택후 
+버튼을 눌러서 콘솔커맨드 항목을 추가해준다.






























**콘솔커맨드 목록**
r.TemporalAACurrentFrameWeight 0.5
r.MotionBlurSeparable 1
r.Lumen.Reflections.MaxRoughnessToTrace 1
r.Lumen.Reflections.Temporal 0
r.TemporalAA.Upsampling 0
r.DepthOfFieldQuality 4 
r.Tonemapper.Quality 5
r.MotionBlurQuality 4












자세한 정보는 아래 영상 확인




Output 항목 선택 후 … 모양의 아이콘 클릭


업로드 중: 총 67285바이트 중 67285바이트가 업로드되었습니다.


렌더파일을 저장할 위치 지정.

















렌더할 파일 해상도를 지정해주고
밑에서 원하는 프레임만 선택해서 렌더할수도 있다.

설정 다 끝나면 Accept 버튼 누르기.





































이제 렌더버튼을 눌러준다.


























렌더 미리보기 화면이 뜨면서 렌더중.
















png시퀀스 렌더가 끝났다.






이제 에펙에서 시퀀스 파일을 임포트 하고 편집한 다음 영상으로 렌더하면 된다.




























































머나먼 여정이었지만 결과물은 3초짜리 영상이다..

아직 해야할것이 산더미이다.. 
희망을 버리지말고 

다음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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